220420_유명조달기업
에이텐, 하이엔드 온라인 UPS 4종 선보여
상태바
에이텐, 하이엔드 온라인 UPS 4종 선보여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1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중단·무정전·고가용성·고신뢰성 갖춰

에이텐이 무중단, 무정전, 고가용성, 고신뢰성을 두루 갖춘 신제품 하이엔드급 온라인 무정전전원장치(UPS)를 선보인다.

IT·통신·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이 고신뢰성 기반 프로페셔널 온라인 무정전전원장치(UPS) 4종(OL1000HV, OL1500HV, OL2000HV, OL3000HV)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서버룸, 은행, 증권회사, 병원, 자동화 시스템, 관제 센터 등 1년 365일 서비스가 중단되면 치명적인 리스크를 초래하는 환경에 지속해서 안정된 전력을 공급하는 온라인 UPS 장비다.

뜻하지 않은 이슈가 일으킨 전력 이상 혹은 예측하지 못한 전력 단절, 누전 등의 이슈는 최첨단 산업 장비에 치명적인 문제를 초래한다. 많은 산업 환경에서 △무중단 △무정전 △고가용성 △고신뢰성을 최우선으로 따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특히 전력 손실, 전압 강하 및 서지 등은 짧은 시간으로도 장비고장을 일으킬 수 있다. 컴퓨터 작업 중 정전이 되면 작업내용을 잃을 뿐 아니라 장비에 불필요한 충격을 가해 소중한 데이터가 훼손되기도 한다.

이에 대응해 도입하는 UPS는 상시 구동돼 하는 환경에서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담보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작은 오차도 허용하지 않도록 신뢰 가능한 설계를 필수로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편의를 반드시 갖춰야 한다. 또한 입력 받은 전력을 연결된 각 장비에 공급하는 과정에서 손실을 최소화해야 전력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에이텐이 이번에 출시한 프로페셔널 온라인 UPS 4종은 현존하는 UPS 장비 가운데 가장 높은 신뢰성을 충족한다. 용량에 따라 1000·1500·2000·3000와트로 나뉘는 4종 프로페셔널 온라인 UPS 라인업에 속한다. 향상된 냉각 시스템, 지속해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정류기 및 변환기를 통해 AC-to-DC 배터리 충전기·정류기에 안정적인 전류를 공급한다.

오프라인 방식으로 구동하는 일반적인 UPS 장비는 전원이 절체 되는 과정에서 전원 공급이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중단될 수 있어 영속성을 보장받지 못한다. 반면 에이텐의 온라인 UPS는 차별화된 기술 우위를 지닌 트루 더블 컨버전 방식 설계로 순간적인 전원 공급 중단 현상이 없고, 지속적인 전원 필터링을 통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한다.

관리 및 유지보수 편의도 높다.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구동 현황을 체크할 수 있게 직관적인 LCD 화면으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입력 전압, 배터리 용량, 전원 상태, 배터리 상태, 작동상태 및 실시간 백업 진행 상황이 일목요연하게 표기된다. 물론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관제 기능도 기본이다. SNMP+USB+RS-232 다중 통신 포트를 통해 접속해 확인한다.

이렇게 확보한 구동 정보를 분석해 아웃렛 별 부하 세그먼트를 설정하여 핵심 장치의 배터리 지속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정전 시 중요하지 않은 장치를 먼저 종료할 수 있다. 화재 등 비상시 UPS 전원을 완전히 차단해야 할 경우를 위해 비상 전원 오프(EPO) 기능도 갖췄다.

상시 구동을 보장하는 핫스왑 배터리 설계로 전원 모듈 교환을 포함한 UPS의 모든 잠재적 유지 보수가 연결된 장비의 전원 차단 없이 이뤄진다. 특히 겨울철과 같이 외부 온도가 급변화하는 환경에서 스마트 배터리 디자인은 충전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해 배터리 유효 수명을 늘 최상으로 유지한다. 설치는 간편하게 랙 마운팅 혹은 레일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뤄진다.

에이텐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프로페셔널 온라인 UPS 4종은 가장 높은 신뢰도를 보장하는 동시에 비용 효율까지 동시에 갖춘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