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구글 안토스 서비스 구축·공급
상태바
GS네오텍, 구글 안토스 서비스 구축·공급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네오텍이 구글클라우드의 안토스 리셀러(Anthos Reseller)로서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관리 플랫폼인 ‘안토스(Anthos)’ 서비스를 구축한다.

안토스는 구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에지 등 하이브리드 내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앱 운영과 배포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개방형 앱 최적화 플랫폼이다.

이번 안토스 구축 서비스는 데이터의 위치와 관계없이 저장, 전송뿐만 아니라 처리 과정까지 암호화함으로써 클라우드 사용에 의한 데이터 노출 등 보안과 관련해 민감한 제조업과 바이오산업, 금융업까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안전하게 돕기 위해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구글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구글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최적화된 앱을 동일한 품질로 개발 및 배포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앱은 물론이고,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프라이빗(Private, 폐쇄형) 네트워크에 연결된 엔터프라이즈 리소스와 데이터 지역성 및 주권 등 다양한 규제에 따라 특정 국가의 온프레미스를 사용해야 하는 앱까지 모두 적용할 수 있다.

안토스 베어메탈(Bare Metal) 버전의 경우,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레이어 없이 가상화된 기존 인프라와 베어 메탈 서버까지 사용 가능하다.

특히 안토스는 온프레미스 시스템을 컨테이너로 업그레이드한 후 OS 레벨에서 유지 및 관리에 드는 리소스를 줄여준다. 또한, 데이터 분석과 AI 및 ML을 위한 구글클라우드 서비스와의 통합도 용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