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GS네오텍-요쿠스, 라이브커머스 및 웨비나 솔루션 사업 확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GS네오텍-요쿠스, 라이브커머스 및 웨비나 솔루션 사업 확장 위한 MOU 체결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네오텍이 요쿠스와 GS네오텍 본사에서 미디어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GS네오텍의 미디어 분야 경험과 요쿠스의 동영상 기술 소프트웨어인 플리플랍(FLIPFLOP)을 연계하여 국내외 라이브커머스 및 웨비나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GS네오텍은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MSP 기업으로 현재 국내 주요 방송사를 비롯한 포털, 미디어 플랫폼, OTT, 교육, 게임,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요쿠스는 동영상 전문 테크 기업으로 클라우드(AWS, GCP) 기반의 서버 내 동영상 파일 변환과 압축 기술,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최적화 및 영상 송∙수신 기술, 즉석 영상 편집 및 재생 기술 등의 자체 개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구체적으로 ▲미디어 서비스 국내 시장 공동 영업 ▲미디어 기반의 공동 사업 추진 ▲양사 공동 사업에 대한 홍보 마케팅 ▲미디어 솔루션 운영 및 기술 지원 서비스 등 성공적인 미디어 사업 추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GS네오텍은 향후 요쿠스의 라이브커머스 및 웨비나 솔루션을 활용하여 영상 콘텐츠 공급 및 플랫폼 분야 고객사들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고화질 영상을 화질 저하나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실시간 전송함과 동시에 콘텐츠 관련 상세 정보와 결제 시스템 등을 함께 노출함으로써 고객사의 디지털 경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는 설명이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 총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고품질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요쿠스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미디어 솔루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여 한층 높아진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창훈 요쿠스 대표는 “이번 MOU는 국내외 미디어 시장의 기회를 양사가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글로벌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이라며 “서로의 고유한 전문성이 어우러져 라이브 미디어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등 큰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굉장히 뜻깊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