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이글루시큐리티, SOAR 솔루션 ‘SPiDER SOAR’ 출시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SOAR 솔루션 ‘SPiDER SOAR’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보안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기능 제공

이글루시큐리티가 국내 보안 조직에 최적화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솔루션인 ‘SPiDER SOAR(스파이더 SOAR)’를 출시했다.

‘SPiDER SOAR’는 국내 수많은 사이트에서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플레이북’을 토대로 탐지된 공격에 대한 자동 분석·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20여 년 이상 보안관제를 수행하며 보안 위협 유형별 최적의 대응 방안을 매뉴얼화한 ‘플레이북’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왔다.

SPiDER SOAR는 공격 유형별 대응을 위한 수많은 요소들(솔루션, 업무 절차, 위협 정보 등)을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Playbook)’에 기반해 단순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자동 처리한다.

또한, 보안 위협 우선순위에 따라 대응 단계를 자동으로 분류해 표준화된 업무 절차에 따라 대응함으로써, 위협 탐지에서 대응에 이르는 과정을 실질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술과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활용을 통해, 신·변종 보안 위협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상관 분석·머신러닝 기반 경보 분석을 통해 보안 이벤트의 정·오탐 여부와 위험도를 빠르게 판별해, 보안 인력 역량 편차 문제를 해결하고 상향된 수준의 대응 체계를 유지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SPiDER SOAR 출시를 계기로 통합보안관제(SIEM), AI, CTI, SOAR, 취약점 진단 등을 포함하는 보안관리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각 제품 간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보안관제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원격 근무가 확산되고 비대면 플랫폼 사용이 급증하면서, 통합적인 관점에서 보안 효율성을 높이고 IT 자산과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보안 체계 마련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수많은 보안 솔루션을 밀접히 연결하여 잘 활용하기 위한 SOAR 역량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 보안 환경과 조직에 최적화된 플레이북 생성의 어려움으로 인해, 솔루션 도입을 망설이는 조직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국내 수많은 사이트에서 검증받은 플레이북에 기반한 SOAR 솔루션 도입을 통해, 플레이북 개발·관리 및 활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