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이글루시큐리티 AI 보안관제 솔루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AI 보안관제 솔루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0.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에 AI 보안 솔루션 제공 확대

이글루시큐리티의 AI(인공지능) 보안관제 솔루션 ‘SPiDER TM AI Edition(스파이더 티엠 에이 아이 에디션)’이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

SPiDER TM AI Edition은 사이버 보안 분야에 최적화된 AI 기술을 토대로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높인 AI 보안관제 솔루션이다. 보안관제 요원의 역량과 경험에 따라 과탐·오탐·미탐이 발생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걸러진 핵심 정보와 의심스러운 단서를 심층 분석해 고도화된 보안 위협 대응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2019년 2월 국내 최초의 AI 보안관제 솔루션인 SPiDER TM AI Edition을 출시하고,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올해 초부터 10월까지는 AI·보안관제 관련 20여 개의 특허를 취득하는 등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 힘썼다.

또한,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에 앞선 올해 8월에는 GS인증을 획득하며, AI 보안관제 솔루션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에 더욱 수월하게 AI 보안관제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등록 직후 A 기관이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SPiDER TM AI Edition을 구매하는 등 AI 보안관제 솔루션에 대한 공공의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공공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적극적으로 추진되면서, 분산된 디지털 업무 환경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AI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 등록을 기점으로 공공 기관에서 보다 편리하게 AI 보안관제 솔루션을 도입하고,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에 맞서 기관의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