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FPGA 설계 능력 장려 위한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알테라, FPGA 설계 능력 장려 위한 콘테스트 개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대학원생 대상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 접수 시작

알테라가 한국에서 지난해에 이어 3번째로 ‘2015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의 온라인 등록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알테라와 엑시오스가 공동 개최하는 이 콘테스트는 알테라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한국의 대학·대학원생들이 알테라 FPGA를 이용해 혁신적인 SoPC 시스템디자인을 설계하도록 고취하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FPGA 설계 역량을 발굴하고자 개최된다. 

이 콘테스트의 수상자는 공식적인 시상식에서 발표하며 총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최종 리포트 제출 후 우승팀 선정 후 당일 작품 발표와 함께 순위가 결정된다. 대학·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자격으로 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알테라가 전국 대학(원)생 대상 ‘2015 알테라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각 팀은 7월17일까지 콘테스트 랜딩페이지(www.axios.co.kr)를 통해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8월15일까지 제 1차 제안서를 제출해야한다. 모든 디자인 제안서는 알테라코리아와 엑시오스로 이루어진 위원회에서 심사·평가하며 8월21일까지 35개의 우수 디자인제안서를 선정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팀에게는 1개의 알테라 DE1-SoC 개발 및 교육보드가 제공된다. 

모든 팀은 DE-SoC를 기본으로 설계된 최종 프로젝트를 11월30일까지 제출해야하며 12월14일 8팀의 수상자가 결정된다. 선정된 8팀은 12월22일 시상식 당일 작품발표회를 하고 당일 채점평가단에 의해서 최종 1,2,3등 팀 및 우수상 5팀이 결정된다. 

김동훈 알테라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에서 알테라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대학·대학원생 대상 콘테스트를 올해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 콘테스트를 통해서 유무선통신 및 네트워킹, 디지털홈 어플라이언스, 브로드캐스트, 컴퓨터, 의료용, 산업용, 자동차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인 설계엔지니어들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