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TSMC, 맥스10 FPGA로 혁신적 ‘UBM-프리’ WLCSP 패키징 기술 제공
상태바
알테라-TSMC, 맥스10 FPGA로 혁신적 ‘UBM-프리’ WLCSP 패키징 기술 제공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5.04.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와 TSMC가 알테라의 맥스(MAX)10 FPGA 제품으로 향상된 품질, 신뢰성, 집적도를 달성하는 혁신적인 ‘UBM-프리(under-bump metallization-free)’ WLCSP(wafer-level chip scale package) 기술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패키징 기술은 0.5mm 이하의 지극히 얇은 패키지 높이를 달성함으로써(솔더 볼 포함) 센서 애플리케이션, 소형화된 크기의 산업용 장비, 휴대 전자기기 등과 같이 공간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표준적 WLCSP에 비해서 보드 레벨 신뢰성을 200% 이상 향상시키며 무선 LAN(WLAN)이나 전원 관리 IC(PMIC)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도록 넓은 다이 크기와 높은 패키지 I/O 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구리 배선 성능과 인덕터 성능을 향상시킨다.

▲ 알테라와 TSMC가 알테라의 맥스(MAX)10 FPGA 제품으로 향상된 품질, 신뢰성, 집적도를 달성하는 혁신적인 ‘UBM-프리(under-bump metallization-free)’ WLCSP(wafer-level chip scale package) 기술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빌 매조티 알테라 월드와이드 경영 및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알테라와 TSMC가 협력해서 맥스10 디바이스에 이용하도록 고도로 진보한 고집적 패키징 솔루션을 내놓게 됐다”며 “이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서 집적도, 품질, 신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맥스10 FPGA 제품을 고객들이 보다 더 범용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알테라의 맥스10 FPGA 제품은 단일칩 소형 폼팩터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로 향상된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비휘발성 통합에 있어 일대 혁신을 이루고 있다. 이전 세대 매긋디바이스 제품군의 단일칩 전통을 그대로 물려받아서 단일 또는 듀얼 코어 전압 전원을 이용해 2K~50K 로직 엘리먼트(LE)에 이르는 밀도를 제공한다.

맥스10 FPGA 디바이스는 TSMC의 55nm 임베디드 NOR 플래시 기술을 적용하며 ‘인스턴트 온(instant-on)’ 기능이 가능하다.

알테라는 현재 새로운 WLCSP 패키징을 적용한 맥스10 FPGA 제품의 샘플을 공급중이며 81핀 및 36핀 WLCSP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