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빅데이터·AI 분야 취업연계 교육과정' 선후배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빅데이터·AI 분야 취업연계 교육과정' 선후배 간담회 개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2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와 AI 과정 교육생 직무이해 및 취업역량 강화 목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5월 28일 빅데이터와 AI 과정의 교육생들의 직무이해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AI 분야 취업연계 교육과정' 수료생들을 위한 선후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협회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대기업, 빅데이터·AI 전문기업, 스타트업 등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 중인 선배 20여명과 현 교육생 60여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졸업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준비 과정 및 기업 내 실무적응, 개인별 고충과 스트레스 해소방법, 구직활동 조언과 교육생 질의응답 등과 함께 해당 과정 강사들의 가이드 등도 함께 제공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협회에서 배운 기술과 지식이 실제 회사에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자리였고, 향후 선배들과의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교육생들이 수료 후 협회 회원사 및 SW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회원사 인재추천 서비스, 협약기업 취업연계, 인력양성위원회 및 분야별 협의체 활용 등 협회가 보유한 SW인력 지원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