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영세·중소업체 대상 암호모듈검증 컨설팅 지원
상태바
KISA, 영세·중소업체 대상 암호모듈검증 컨설팅 지원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10월까지 암호모듈 시험 관련 종합 컨설팅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암호모듈검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경험 부족 등으로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중소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국가정보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암호모듈검증 경험이 없는 영세·중소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한다. 

암호모듈검증(KCMVP)은 전자정부법 시행령 제69조 ‘전자문서의 보관·유통 관련 보안조치’에 따라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소통되는 자료 가운데 비밀로 분류되지 않은 중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심사한다.

특히 국가·공공망에서 DB암호화·통합인증(SSO)·문서 암호화(DRM) 등의 제품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암호모듈을 필수적으로 탑재해야 한다. 이에 KISA는 암호모듈 시장에 대한 민간업체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이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컨설팅은 암호모듈검증 경험이 없는 영세·중소업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관련 제출서류를 구비해 오는 6월 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업체 규모와 암호모듈 이해도, 지원 필요성 등 발표심사를 통해 지원 업체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는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안전한 암호모듈 설계 및 구현 ▲암호모듈 검증기준 해석 ▲암호모듈검증 관련 문서 작성법 등 암호모듈 시험과 관련한 종합적인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암호이용활성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