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역 화훼농가 지원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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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A, 지역 화훼농가 지원 앞장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07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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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판로 막힌 지역 화훼농가 돕기 위해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5월 7일 나주본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화훼농가 지원 및 꽃 소비촉진을 위한 ‘화분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행사는 지난 3월 참여한 ‘지역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이은 2차 화훼 소비촉진 운동이다. 유통 판로가 막힌 지역 화훼농가를 돕는 동시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직원에게 심리적 안정 및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카네이션 화분과 로즈마리 화분, 알스트로메리아 절화 등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ISA 관계자는 “지역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전 직원이 뜻을 모아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관이 되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ISA는 이번 행사 외에도 구내식당 광주·전남지역 식자재 적극 이용 및 나주배·나주 세지멜론 등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나주시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한 농가 돕기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는 등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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