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의 AI 얼굴 인식 엔진, 세계 18위 올라
상태바
사이버링크의 AI 얼굴 인식 엔진, 세계 18위 올라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ial Recognition Vender Test 통해 높은 정확도 선보여

얼굴 인식 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의 AI 얼굴 인식 엔진 페이스미(FaceMe)가 'NIST FRVT 1:1(Facial Recognition Vender Test)'에서 전 세계 18위에 올랐다. 

지난 3월 발표된 FVRT 1:1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페이스미는 VISA 페이스1E-4에서 99.70%, WILD 1E-4에서 97.17%의 정확도를 기록했다. 

사이버링크 CEO 자우 황 박사는 “페이스미가 이전의 NIST 벤치마크에 비해 정확도가 45% 향상돼 모든 테스트 기준에서 높은 순위에 랭크됐다"며 "뛰어난 정확도와 유연한 에지 디바이스 통합성에 기반해 AIoT 구축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페이스미 에지 기반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과 비교해 효율적인 처리 능력과 높은 수준의 보안이 구현됐다.

Windows, Android, iOS 및 Ubuntu x86, Ubuntu ARM, RedHat, CentOS, Yocto, Debian, JetPack과 같은 리눅스 배포 버전을 포함한 10개 이상의 운영 체제에도 적용될 수 있다.

고객들은 저전력 CPU를 탑재한 IoT 혹은 AIoT 디바이스에 경제적으로 얼굴 인식 기술을 탑재하거나 GPU가 장착된 고급 서버, 워크스테이션 및 개인용 컴퓨터에 탑재해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 구현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