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 미디어텍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사이버링크, 미디어텍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10.2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링크 페이스미 AI 생체인식 엔진에 미디어텍 i350 에지 AI 플랫폼 탑재 예정

얼굴 인식 인공지능 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가 글로벌 팹리스 반도체 기업 미디어텍과 전략 파트너십 체결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사이버링크는 페이스미(FaceMe) AI 생체인식 엔진에 미디어텍의 i350 에지 AI 플랫폼을 탑재하고 스마트 어플라이언스, 스마트 홈, 공공 인터페이스 키오스크 및 POS 시스템의 보안 및 인증 기능을 높은 수준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사이버링크의 페이스미 얼굴 인식 엔진은 0.12초 만에 신원 확인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얼굴 감지, 인식 및 특징 추출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탑재될 에지 AI 플랫폼은 14㎚ 프로세스로 설계됐고, 전용 APU(AI 프로세서)와 D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를 통합했다. AIoT 애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높이고 컴퓨터 비전 및 보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양사는 미디어텍 NeuroPilot 플랫폼의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페이스미의 컴퓨팅 속도를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NeuroPilot의 프로세싱 능력을 활용해 얼굴 인식과 특징 추출 성능을 최대 3배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