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 ‘L2 보안시스템’ EAL3 CC인증 획득
상태바
다산네트웍스, ‘L2 보안시스템’ EAL3 CC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네트웍스는 자사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파이어가드(FireGUARD)’가 국내용 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파이어가드가 획득한 CC인증은 EAL3(Evaluation Assurance Level 3) 등급으로 CC인증을 획득한 업계 ‘L2 보안시스템’ 중 역대 최고 등급이다.

CC인증 획득을 통해 다산네트웍스는 유무선 통신장비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업계 최고 등급의 보안 솔루션을 인정받게 됐으며 특히 높은 보안성을 필요로 하는 국방 및 기업공공시장에서의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다산네트웍스의 파이어가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한 강력한 보안엔진이 탑재돼 비정상 또는 공격 패킷에 대한 효율적인 방어가 가능한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L2/L3 네트워크 스위치 고유의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높은 기술력의 보안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 파이어가드가 획득한 CC인증은 EAL3(Evaluation Assurance Level 3) 등급으로 CC인증을 획득한 업계 ‘L2 보안시스템’ 중 역대 최고 등급이다.

특히 파이어가드는 통합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을 통한 다수의 보안스위치의 관리/관제가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트래픽 및 공격 정보는 물론 장비의 상태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는 중앙집중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스마트사업부장은 “파이어가드의 ‘L2 보안시스템’이 EAL3 등급의 CC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정부 및 공공시장 고객사에 더 큰 신뢰를 줄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기업 및 공공, 국방시장에서의 유무선 통합 보안 관제 서비스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