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소기업 대상 토탈 마케팅솔루션 지원
상태바
LG유플러스, 중소기업 대상 토탈 마케팅솔루션 지원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1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결과 분석 제공을 통해 빅데이터 활용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토탈 솔루션 ‘e메시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메시징 서비스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메일, 문자(SMS·LMS·MMS), 팩스 발송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토탈로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반응을 분석한 분석 결과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패션 및 종합 쇼핑몰 등을 운영할 경우 단 한 번의 로그인만으로 문자·팩스·e메일을 통한 마케팅이 가능해 편의성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LG유플러스가 중소기업에 통합 마케팅솔루션 ‘e메시징’ 서비스를 실시한다.

e메시징 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 대표 수단인 메일은 ▲이벤트 공지 및 광고 홍보 ▲뉴스레터 발송 ▲상품 구매 안내 메일 등 상품광고부터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발송 건당 수신자 수에 제한도 없으며 엑셀 등의 파일형식으로 대량의 수신자 정보를 한 번에 일괄 등록 가능하다.  

특히 e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발송 대비 메일 확인 건수 ▲내용 클릭 건수 ▲ 메일 내용 중 세부 링크 별 클릭 건수 ▲일자·시간·요일별 오픈 및 클릭 수 등 메일을 수신한 고객의 반응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향후 타겟 층 설정 등 마케팅 방향 설정에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토대로 메일 재발송이나 문자, 팩스 추가 발송 등 추가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수신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e메시징 서비스 이용시 마케팅 비용 절감효과도 크다. 수신자 수에 따라 나뉘어져 있는 월 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제한 메일 발송이 가능하다. 또 대량 메일 발송에 따른 서버 관리 역시 LG유플러스가 대행해 별도의 서버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별도 서버 관리 인력도 필요 없다. 

LG유플러스 최기무 솔루션·IoT사업담당 상무는 “e메시징 서비스는 중소 사업자들도 손쉽게 온라인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하다”며 “자동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고객 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