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왕자의 게임’ 인기 힘입어 HBO 미드 열풍
상태바
LG유플러스, ‘왕자의 게임’ 인기 힘입어 HBO 미드 열풍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달 미국 유료방송채널인 HBO와 손잡고 선보인 ‘왕좌의 게임’ 등 미드 시리즈가 출시 한달 만에 60만 시청 건수를 기록하며 VOD 시장의 왕좌를 차지했다. 

LG유플러스가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고객의 HBO의 미드 시리즈 구매를 분석한 결과 한달 만에 60만건의 시청횟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HBO 콘텐츠 중 왕좌의 게임 시리즈가 한달 만에 40만 건으로 1위에 올랐으며 ‘섹스앤더시티’와 ‘뉴스룸’ 시리즈가 10만, ‘스트라이크백’과 ‘밴드오브브라더스’가 10만으로 그 뒤를 이었다. 

▲ LG유플러스가 HBO와 손잡고 선보인 ‘왕좌의 게임’ 등의 미드 시리즈가 출시 한달 만에 60만 시청 건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 내 페이스북 언급 1위, 네이버 검색 해외드라마 1위의 왕좌의 게임 시리즈는 전 시즌 무삭제 판이 국내 공개된지 한달 만에 30만 시청 건수를 기록해 VOD의 왕좌에 등극했다. LG유플러스는 4월 중 왕좌의 게임 시즌 5도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작년 런칭한 미드 ‘워킹데드’ 시리즈가 첫 달 2만 건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왕좌의 게임의 이 같은 시청 건수는 기존 미드의 20배를 훌쩍 뛰어넘는 열풍 수준의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전체 시청건수 60만건 중 약 40만 건이 1만8000여편의 VOD를 월 7000원에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 가입자로 나타나 정액제 VOD 시청 서비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 LG유플러스의 IPTV플랫폼인 ‘tv G’의 경우 지난 2월 해외드라마 유료 시청 실적이 평소 대비 250% 신장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HBO의 콘텐츠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IPTV인 ‘U+HDTV’와 유플릭스 무비, tv G 등의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U+HDTV와 tv G(IPTV)에서는 편당 1천원에 유료로 서비스되며 유플릭스 무비는 월 7000원에 추가비용 없이 모든 VOD 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상무는 “고객 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디오 플랫폼이 굿다운로드 형성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해 국내 1위의 비디오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13일부터 HBO의 ‘트루블러드’, ‘보드워크엠파이어’, ‘로마’, ‘걸스’ 등 118편의 콘텐츠를 추가로 편성했다. 현재 미국 케이블 TV 시청률 1위 업체인 HBO의 콘텐츠를 정식으로 서비스 하는 것은 국내 통신사 가운데 LG유플러스가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