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IBK기업은행, 국내 핀테크 산업진흥 맞손
상태바
KISA-IBK기업은행, 국내 핀테크 산업진흥 맞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및 핀테크 우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국내 핀테크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BK기업은행과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금융서비스와 결합, 산업화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고 정보보호가 내재된 핀테크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육성하는데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한국인터넷진흥원과 IBK기업은행의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좌측)과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우측)이 협약서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핀테크 산업진흥을 위해 ▲우수 핀테크 기업 우선 금융지원 ▲핀테크(보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운영 ▲핀테크 기업 공동 컨설팅 ▲핀테크 생태계 밀착 지원을 위한 ‘핀카페(Fin-Cafe)’ 개설 ▲금융인프라 이용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국내 IP 대역 실시간 정보 제공 등에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K-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핀테크 기업 공개 오디션(가제)’를 상반기 중 운영해 국내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IBK와 협력해 실제 서비스로 출시할 수 있도록 실현 가능성을 심사하고 IBK CMS 내에 탑재하는 등 사업화 멘토링도 추진한다.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핀테크가 국가 경제를 지탱하는 중추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터넷산업 육성과 정보보호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보보호가 내재된 창의적 핀테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