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등 가전업계, 주부들 일손 줄여주는 똑똑한 가전 인기
상태바
지멘스 등 가전업계, 주부들 일손 줄여주는 똑똑한 가전 인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이맘때면 모처럼 가족들이 모여 뜻 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지만 유일하게 주부들만큼은 차례음식 준비로 인해 심적 부담은 커져만 간다.

특히 이번 설은 연휴가 길어 주부들의 스트레스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쉽고 편리하게 차례상 준비를 도와주는 똑똑한 가전제품들이 주부들 사이에서 명절 음식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초보에서부터 베테랑 주부까지 남부럽지 않는 명절 기쁨을 선사하는 힐링 주방가전 제품들을 알아본다.

지멘스 가전 국내 유통업체인 화인어프라이언스 담당자는 “흔히 명절증후군이라 불릴 만큼 설 명절은 주부들에게 있어 극심한 스트레스를 안겨 주고 있는데 그 중 음식 장만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며 “지멘스의 핸드플랜더, 인덕션과 같은 제품들이 주부들의 일손을 크게 줄여줄 수 있어 설을 앞두고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밝혔다.

▲ 지멘스 ‘인덕션 4구’는 화구가 14.5cm~21cm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어 국이나 찌개는 물론 여러 가지 요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명절날 활용도가 매우 높다.

지멘스 ‘인덕션 4구’는 화구가 14.5cm~21cm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어 국이나 찌개는 물론 여러 가지 요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명절날 활용도가 매우 높다.

자기장의 유도열을 이용해 조리를 하기 때문에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독일 소트(Schott)의 세라믹 상판을 적용해 높은 열에도 잘 견뎌 어떠한 요리도 가능하다.

모든 화구에 적용된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의 타이머는 지정한 조리시간이 경과하면 신호음을 울려주는 카운트다운 기능과 일정 시간 이상 작동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다.

5초 안에 다시 켜면 이전 세팅모드로 돌아가는 리스타트 기능과 조리기구를 자동으로 감지해 주는 퀵스타트 기능도 빠른 조리를 도와준다.

▲ 켄우드 ‘케이믹스 키친머신’은 요리 및 베이킹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반죽기, 거품기, 혼합기의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주방 아이템이다.

켄우드 ‘케이믹스 키친머신’은 요리 및 베이킹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반죽기, 거품기, 혼합기의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주방 아이템으로 다양한 조리가 필요한 명절에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슬로우 동작(Fold Function) 세팅이 가능해 재료의 모양을 손상시키지 않고 부드럽게 믹싱 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케이믹스의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을 적용한 블루(KMX93), 그린(KMX95), 오렌지(KMX97), 옐로우(KMX98), 마젠타(KMX99) 색상의 모델을 시리즈로 선보여 소비자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폭 넓게 선택 할 수 있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주방을 연출 할 수 있다.

▲ 지멘스 ‘식기세척기’는 14인용으로 명절날 많은 양의 식기도 문제없이 세척할 수 있다.

지멘스 ‘식기세척기’는 14인용으로 명절날 많은 양의 식기도 문제없이 세척할 수 있다. 열풍 건조 방식과 다르게 열 교환 방식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다.

또 외부 공기와 차단돼 미생물이나 먼지의 침입을 막아 식기의 오염이 없다. 아쿠아센서는 물의 오염도를 측정하는 적외선 아쿠아센서가 헹굼 과정에서 사용된 물이 깨끗할 경우 다음 과정에서 재사용하게 해줘 세척 단계별로 최대 4.5L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 용량의 반 정도의 그릇만을 넣고 세척할 수 있는 하프 로드 기능을 선택하면 약 20%의 절수효과와 10%의 절전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내높이는 51cm로 기존보다 높고 상단 바구니는 위아래로 5cm씩 조절 할 수 있어 큰 그릇도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게 됐다. 젓가락 투입함이 별도 구비돼 효율적이다.

▲ 테팔 ‘옵티 그릴’은 냄새와 연기 없이 그릴 요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테팔 ‘옵티 그릴’은 냄새와 연기 없이 그릴 요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요리재료의 두께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측정하는 센서가 내장돼 두께에 따라 알맞은 온도로 요리가 가능해 편리하다.

스테이크, 통삽겹살, 생선구이, 파니니 등 자주 즐겨 해 먹는 6가지 메뉴에 대한 ‘자동요리모드’가 설정돼 메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각 메뉴에 최적화된 온도와 조리 시간이 세팅된다.

위와 아래에 그릴판이 탑재된 양면그릴 형태로 제작돼 연기와 냄새, 그리고 기름이 튀는 불편함 없이 쾌적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38개의 그릴선이 요리를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준다. 그릴판은 불필요한 기름과 음식찌꺼기가 기름받이판으로 빠지도록 7도 가량 경사진 모양으로 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