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IEI Integration Corp., 얼굴 인식 엔진 공급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사이버링크-IEI Integration Corp., 얼굴 인식 엔진 공급 파트너십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석주원 기자] 사이버링크(CyberLink)와 IEI Integration Corporation(이하 IEI)이 스마트 AIoT 솔루션용 FaceMe 얼굴 인식 엔진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딥 러닝과 신경망 네트워크 알고리즘에 의해 구동되는 사이버링크의 FaceMe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정확성을 지닌 얼굴 인식 엔진 중 하나로,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이 실시한 얼굴 인식 벤더 테스트(FRVT)에서 FRVT 1:1(WILD 1E-4)의 모든 테스트 참가업체 중 12위를 차지해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FaceMe는 IEI의 FLEX-BX200 AI 모듈형 박스 PC에 통합되어 Mustang-V100-MX8 VPU(비디오 처리 장치)의 AI 가속화를 지원하며, 보다 빠른 심층 신경망 네트워크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FaceMe와 VPU의 통합으로 컴퓨팅 환경을 가속하면 순수 CPU 솔루션만을 사용할 때보다 17.4배 빠르게 얼굴을 인식할 수 있으며 전력 소비량 역시 대폭 낮출 수 있다.

메이 쿠(Mei Ku) 사이버링크 COO는 “얼굴 인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FaceMe는 IoT 및 AIoT 혁신 트렌드에 발맞춰 대부분의 메인스트림 운영 체제 및 관련 하드웨어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부가 가치 솔루션을 위한 기반 기술이 됐다”며, “IE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지 디바이스에서 FaceMe 엔진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스마트 리테일, 홈, 보안 및 공공 안전 영역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돈 위(Don Yu) IEI 수석 부사장은 “IEI는 산업용 컴퓨터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두 브랜드로, 공장 자동화, 네트워킹, 국방, 건물 보안, 공공 안전, 도로 교통, 의료 솔루션 등 다양한 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FLEX-BX200 AI 모듈형 박스 PC에서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IEI는 AI 에지 컴퓨팅을 위한 여러 솔루션에 최신 얼굴 인식 기술을 탑재해 고객이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