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과 시큐아이, 솔루션 판매 및 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스넷시스템과 시큐아이, 솔루션 판매 및 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2.1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고객들에게 더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비용 절감, 편리한 관제 서비스 등의 혜택 제공

[CCTV뉴스=석주원 기자]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과 종합 정보보호 기업 시큐아이가 양사의 솔루션 ‘S-WAN(Smart-WAN)’과 ‘‘VIRTUALMAX’ 판매 및 관제(SOC) 운영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에스넷시스템의 S-WAN은 북미 IT기업인 128-테크놀로지의 스마트 라우터와 에스넷시스템의 매니지드 서비스가 결합해 탄생된 SD-WAN 관련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규모가 크지 않고 높은 비용 때문에 최신 IT 인프라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에 유리하며, IoT 데이터 수집, AI기반 데이터 분석 등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시큐아이의 VIRTUALMAX는 서버ㆍ스토리지ㆍ네트워크장비를 하나로 결합한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 기반으로 시큐아이의 차세대 방화벽부터 가상방화벽, 웹방화벽, 접근제어 등 VM별 특화 보안 솔루션을 융합한 인프라 토털 아키텍쳐 플랫폼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기업 고객들에게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과 비용 절감, 편리한 관제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자사의 스마트 IT 서비스 플랫폼인 S-WAN을 시큐아이에 제공하고, 시큐아이는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인 VIRTUALMAX를 에스넷시스템에 제공하여 관제 사업을 확대, 발전시키는 일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상호 협력 하에 영업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에스넷시스템과 시큐아이는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구축, 유지보수, 관제에 대해 상호 협력하여 진행한다.

유인철 에스넷시스템 CTO는 “이번 시큐아이와 업무협약 체결로 고객에 더 안전한 IT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가 긴밀하게 협업하여 한층 더 진화한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수 시큐아이 솔루션사업부장은 “에스넷시스템과의 협력은 SD-WAN, 클라우드 등 다양한 보안 환경에 적합한 보안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혁신적인 기술을 안정적이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