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 이더리움 기반의 ‘후오비 비트코인’ 공개
상태바
후오비 코리아, 이더리움 기반의 ‘후오비 비트코인’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2.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효율 높여

[CCTV뉴스=석주원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이더리움(ETH) 기반의 ‘후오비 비트코인(후오비BTC, HBTC)’을 공개했다.

후오비 코리아가 공개한 HBTC는 비트코인(BTC)과 1:1 가치를 가지는 암호화 보증 자산으로 1개의 HBTC가 발행될 때마다 자산이 위치한 주소에 1BTC의 자산이 보장돼 언제든지 HBTC와 BTC 간 교환이 가능하다.

HBTC의 특징은 ▲안정적 가치 ▲높은 유동성 ▲빠른 거래 ▲저렴한 수수료 ▲투명성 ▲다수의 사용자 에이전트 서비스 지원 등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디지털 자산 중 가장 시장 규모가 크고 널리 알려진 BTC가 ETH 블록체인 기반에 공급돼, 높은 유동성을 가져오리라 전망하고 있다. 또 BTC의 온체인을 거치지 않고 ETH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산의 이동 및 체결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ERC20 기준에 따라 지급돼 더욱 저렴해지고, 빠른 속도의 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BTC와 HBTC에 대한 자산은 HBTC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교환이 가능할 예정이다.

HBTC와 BTC의 교환 방법은 간단하다. 후오비 코리아를 통해 입금 및 출금 시 BTC와 HBTC 중 원하는 자산을 선택하면 된다. HBTC 웹사이트에서도 교환을 지원한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유동성이 높은 비트코인 자산을 디파이(Defi) 생태계에 공급해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디파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라며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HBTC의 사용 영역을 넓히고,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