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드네트웍스, 생보부동산신탁과 스마트홈 보안사업 협업
상태바
아라드네트웍스, 생보부동산신탁과 스마트홈 보안사업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1.2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보부동산신탁이 개발ㆍ신탁하는 공동주택에 아라드네트웍스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적용

[CCTV뉴스=석주원 기자] 아라드네트웍스가 생보부동산신탁과 스마트홈 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생보부동산신탁이 개발ㆍ신탁하는 공동주택에 아라드네트웍스의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라드홈(ARAD HOME)’이 제공된다. 양사는 단지망 및 개별 세대망을 물리적ㆍ논리적으로 분리하는 세대 간 사이버 경계벽을 함께 구축하여 지능형 홈네트워크의 보안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부분의 스마트홈 공동주택은 단지망 및 개별 세대망이 하나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모든 세대가 동일한 네트워크를 공유한다. 그래서 해커가 한 세대만 해킹해도 다른 세대 정보까지 쉽게 볼 수 있어 해킹 피해가 한 세대로 한정되지 않고 모든 세대로 퍼질 수 있다.
 


세대 간 사이버 경계벽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이다. 공동주택을 물리적 공간으로 분리하는 세대 간 경계벽처럼 사이버 공간에서도 단지와 세대를 구분해 사용하자는 개념이다.

아라드네트웍스의 아라드홈은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을 통해 서비스ㆍ사용자별로 단지망과 개별 세대망을 논리적으로 분리하고, 네트워크ㆍ서비스 포트를 은닉해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는 솔루션이다. 외부는 물론 내부 해킹도 모두 차단하기 때문에 세대 간 사이버 경계벽 구축에 최적화 됐다.

아라드네트웍스 정창영 대표이사는 “스마트홈 해킹 수법이 날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어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공동주택 건설을 계획할 때부터 보안 시스템에 대한 설계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며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스마트홈 거주자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라드홈 솔루션은 지난 5월 SH공사 항동 하버라인 4단지에 최초로 도입된 이후 국내 건설사, 부동산신탁사, 공공기관과의 협업으로 점차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