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마크애니, 통합보안기업 목표위해 AIㆍ블록체인 신사업 확대
상태바
20주년 마크애니, 통합보안기업 목표위해 AIㆍ블록체인 신사업 확대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6.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욱 대표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술 개발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 목표”

[CCTV뉴스=이승윤 기자]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마크애니가 기존의 주력 사업인 데이터 보안을 넘어 스마트시티, 스마트공장 등 물리 보안과 정보 보안을 연계하여 보호하는 통합보안 기업을 목표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의 신사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마크애니는 지난 7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20주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향후 마크애니 사업 전략과 각 사업별 주요 신제품의 특징을 소개했다.

마크애니는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신사업 분야는 공격적인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주력사업분야는 기술 간 결합으로 기술적 진보를 지속적으로 이뤄나갈 계획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블록체인은 현재 사회에 혁신을 제시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마크애니는 2013년부터 불록체인 기술 개발에 착수해 현재까지 지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대표는 이어 ”지난 3년간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해 규모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마크애니는 블록체인의 용량과 속도에 한계 및 개인정보보호에 취약한 단점을 극복하고 데이터를 블록체인 하에서 자유롭게 유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대용량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