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마크애니,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 GS인증 1등급 획득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5.1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영상 내 특정행위 및 객체 자동 선별 기능 갖춰

[CCTV뉴스=이승윤 기자] 마크애니가 지능형 선별관제 솔루션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MarkAny Smart Eye)’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마크애니는 AI 기술 기반 선별 관제 및 유사 물체 판별 기술이 도입된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로 GS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 한 해 스마트시티 조성을 계획 중인 지자체와 공공CCTV관제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는 CCTV 영상분석 및 행위 탐지를 위한 솔루션으로, 싸움, 방화 등 영상 내 특정 행위 및 객체를 자동으로 판단하고, 의미 있는 움직임을 선별하여 관제한다. 또한, 관제사가 탐지하고자 하는 객체를 설정하여 선별 관제 타겟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실제 사람과 사진 및 포스터 내 사람을 구별할 수 있는 유사 물체 판별 등이 주요 특징이다.

이 제품은 제품 출시 전인 지난 해, 대전시 CCTV통합관제센터에 도입되어 지능형 관제 기술 성능의 사전 검증을 마쳤다. 실제로 대전시 관제센터는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 도입 이후 테스트 기간 중 쓰러져있는 행인을 발견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최근 스마트시티가 주목받음에 따라 공공 CCTV가 증가해 관제요원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의 선별관제와 객체 탐지 기능은 관제요원의 업무 효율성과 관제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늘려줘 센터 운영이 더욱 스마트해 질 것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