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공공부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IaaS 시장 진출
상태바
GS네오텍, 공공부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IaaS 시장 진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등록

GS네오텍이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공급한다.

GS네오텍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공공부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형 인프라(IaaS) 제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GS네오텍은 공공기관 대상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킹 ▲데이터베이스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의 시스템 구축으로 보안·컴플라이언스 비용 절감, 자동화로 OS패치, 스토리지 관리 등 IT 운영 작업에 대한 업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웹 기반의 관리도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분야별 전문 기술진으로 구성된 사용자 센터를 연중 24시간 운영하여 고객 이슈를 신속 정확하게 해결하고 공공기관 업무 영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GS네오텍이 공급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 수준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글로벌 보안인증인 ‘CSA STAR(글로벌 클라우드 통제수준 표준인증)’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3번 백업한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는 스토리지 기술과 국내 최대 IT 서비스의 안정적인 인프라를 통해 공공기관의 리스크와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GS네오텍 IT사업본부 서정인 총괄은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등록을 통해 다양한 공공기관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Iaa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작업 생산성과 보안을 강화하고 운영 비용 최적화를 달성하여 디지털 전환(DX)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아마존웹서비스(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2018 올해의 파트너상, 2021 커스터머 서포트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