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자체 개발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통계서비스’ 첫 선
상태바
GS네오텍, 자체 개발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통계서비스’ 첫 선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AWS ISV 파트너 패스’ 인증 획득
GS네오텍의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통계 서비스 화면 [사진=GS네오텍]
GS네오텍의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통계 서비스 화면 [사진=GS네오텍]

디지털 전환 선도기업 GS네오텍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컨설팅 파트너사로서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국내외 고객에게 선보인다.

18일 GS네오텍은 국내 최초로 ‘AWS ISV 파트너 패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GS네오텍이 인증 받은 AWS ISV 파트너 패스는 비즈니스 운영 시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서비스를 구매·배포·관리할 수 있는 자격이다.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AWS MSP파트너사가 Saa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AWS 인증 보증수표다.

이로 인해 GS네오텍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국내외 고객에게도 AWS에서 검증한 SaaS를 노출·판매할 수 있게 됐다.

GS네오텍은 이번 인증을 통해 자체 개발 SaaS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 통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의 각종 통계 정보와 로그 파일을 분석해 주요 통계 정보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해 제공한다. 또한 AWS에서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지표와 추가 정보도 함께 지원한다.

이상오 GS네오텍 DX본부장은 “AWS로부터 국내 최초로 SaaS에 대한 검증을 받은 만큼 고품질 SaaS 개발 역량이 더욱 많이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그동안 GS네오텍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국내외 고객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