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F5네트웍스, ‘모던 애플리케이션’ 웨비나 개최
상태바
GS네오텍-F5네트웍스, ‘모던 애플리케이션’ 웨비나 개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동향부터 성능, 안전성, 보안에 이르기까지 다각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GS네오텍은 오는 16일 F5네트웍스와 함께 웹 세미나 ‘모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안정성 그리고 보안, F5 NGINX!’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던 앱의 동향과 요구사항,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 모던앱 환경에 대한 빠르고 강력한 보안 적용 방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공격에 대한 유연한 대응 아키텍처 등 네 가지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모던 앱으로의 전환 필요성과 모던 앱으로 전환하기 위한 효율적 아키텍처 설계 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NGINX 오픈소스에 대한 효율적인 보안 취약점 관리 방안과 통합 설정, 모니터링 관리 방법도 접할 수 있다. 

그리고 모던 앱으로 전환 시 고려해야할 보안 솔루션과 그에 대한 도입 사례를 소개한다. 모던 앱 환경에서도 예외가 될 수 있는 봇 트래픽에 대한 탐지·차단을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방안에 대한 사례 기반 설명도 함께 제공돼 보안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온프레미스에서 멀티 클라우드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모던 앱 운영 환경에서의 운영 전략과 새로운 앱 공격에 대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보안 아키텍처 도입 필요성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이외에도 F5 NGINX 솔루션과 F5 IBD(Integrated Bot Defense) 솔루션을 통해 모던 앱 운영 시 다양한 환경에서 얼마나 빠르고 쉽게, 안전한 방법으로 구성·운영할 수 있을지에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웨비나의 발표자로는 F5네트웍스 코리아의 클라우드 스페셜리스트인 김재홍 부장이 나선다. 김 부장은 ADC 분야에서 15여 년의 경험을 보유한 ADC 분야 전문가로, 국내 대형 게임사와 포털업체 등 다수의 인터넷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ADC 및 클라우드 컨설팅과 기술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F5가 인수한 NGINX 솔루션의 국내 컨설팅과 기술지원도 함께 맡고 있다.

GS네오텍 와이즈앤(WiseN)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링크는 사전 등록 시 기재한 이메일과 휴대전화로 전송된다.

GS네오텍 IT사업본부 정우식 마케팅 총괄은 “최근 가속화되고 있는 모던 앱의 성능과 안정성,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마련했다”며, “빠른 속도로 모던 앱이 멀티 클라우드로 디지털 전환(DX)되고 있는 만큼 새로운 환경에 대해서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