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융합인재 514명 양성 위한 운영기관 모집
상태바
데이터 융합인재 514명 양성 위한 운영기관 모집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0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사업’은 청년 대상 융합 프로젝트 기반의 데이터 전문교육과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사업에 참여할 ‘2021년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기관’을 4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기관은 ▲데이터 전문교육 과정 개발과 제공 ▲ 교육생 모집과 홍보 ▲교육생 선발과 관리 ▲산학연계 프로젝트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올해 개설될 교육과정은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데이터 관련 학부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신기술, 사업화 기획·전략 등 심화과정(14주)으로 개설되고, 석‧박사 대상으로 관광, 의료, 행정 등 데이터+전공지식 융합형 전문교육 과정(14주)으로 운영된다.

2017년부터 시작한 본 교육사업은 총 32개 대학이 운영기관으로 참여했고, 우수한 데이터 청년인재 총 1,748명 양성과 매년 7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또한, 취업률 달성뿐 아니라 다수의 대외 수상, 특허 출원, 우수 프로젝트와 혁신 서비스 발굴 등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올해 추진될 교육과정은 6월초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추이와 정부 대응지침에 따라 사업일정 등은 조정될 수 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4월 9일까지 우편, 방문을 통해 신청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데이터산업본부 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