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LG, ‘The quest for easy 2018’ 세미나 개최
상태바
에릭슨 LG, ‘The quest for easy 2018’ 세미나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5.3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관련 이동통신 기술과 산업별 적용 사례가 발표

[CCTV뉴스=이승윤 기자] Ericsson-LG는 31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The quest for easy 2018'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Networked Society Day에서 이름을 바꿔 진행된 행사에서는 최신의 5G관련 이동통신 기술과 산업별 적용 사례가 발표 되었다. 

내년 세계 최초의 5G상용화를 앞두고 많은 이동통신 산업 관계자의 관심속에 진행 된 1부 행사에서는 5G 기반의 무선 및 코어 네트워크 기술과 디지털 서비스 지원 솔루션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의 IoT 플랫폼이 소개 되었다.

에릭슨 LG 패트릭요한슨 CEO 출처 에릭슨LG

2부 행사에서는 5G로 실현되는 새로운 수익 모델과 배가되는 산업 경쟁력 관련 글로벌 사례를 공유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공식행사 전에 진행된 얼리버드 세션에서는 5G로 촉발되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서비스 클러스터라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설명했다.

패트릭 요한슨 Ericsson-LG CEO는 “첨단 제트엔진 부품 생산 사례인 BLISK 사례에서 보듯이 5G도입을 통해 매일 1백만 유로의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고 5G도입 효과를 강조 하였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으로서, 5G는 다수의 생태계 참여자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하며, 다양한 사업 모델과 확장 기회를 유연하게 지원하고, 국가안보 뿐 아니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높은 수준의 정보 보안이 요구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