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2018 SW중소포럼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2018 SW중소포럼 발대식’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SW산업협회가 ‘2018 SW중소포럼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 SW산업협회 사업관계자를 비롯해 14개 포럼 참여 기업의 대표, 실무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포럼별 소개 및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SW산업협회는 우수한 솔루션과 노하우를 보유한 중소 SW기업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해 과기정통부·NIPA의 위탁을 받아 2010년부터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을 진행했다.

SW산업협회는 올해 3D VIMA포럼(주관기업 디지엔터테인먼트) 등 총 14개 포럼을 선정했다. 선정된 포럼들은 참여 기업들의 주도로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한 뒤 공동사업 수주, 국내외 마케팅, 공동연구 등의 공동성과 달성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에 나선다.

발대식에 참석한 과기정통부 사업관계자는 “올해는 여성기업 중심 포럼, 지역 거점의 지역포럼, 전통 타산업과의 융합포럼 등 다양한 구성의 포럼들이 선정돼 성과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SW산업협회는 각 포럼들의 사업성과 향상을 위해 △전시회 참가, 세미나 개최 등 국내외 마케팅 활동 지원 △포럼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활동 지원 △올바른 사업비 집행을 위한 정산설명회 개최 △우수 포럼 시상과 성공사례 공유를 위한 성과공유회 개최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