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간단한 커넥티드 사물에 ‘알렉사’ 기술 구현
상태바
ST, 간단한 커넥티드 사물에 ‘알렉사’ 기술 구현
  •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4.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32 소프트웨어 패키지 X-CUBE-AVS 출시

[CCTV뉴스=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아마존(Amazon)의 알렉사 음성인식 서비스(Alexa Voice Service, AVS)를 자사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동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 X-CUBE-AVS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자동 음성인식과 자연언어 이해 같은 클라우드 기반 인텔리전스를 사용하는 첨단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스마트 가전기기나 홈 자동화 기기, 사무용 제품과 같은 간단한 커넥티드 사물에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X-CUBE-AVS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STM32Cube의 확장 패키지다. 즉시 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 및 개방형 루틴을 갖추고 있어 마이크로컨트롤러에 AVS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를 더욱 쉽게 포팅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예제들을 포함해 개발자들이 임베디드 기기에 AVS를 호스팅하는 데 필요한 복잡한 소프트웨어 레이어를 요약해준다. X-CUBE-AVS는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특화된 최초의 패키지로 일반적으로 전력을 더 많이 소모하는 고가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솔루션과 달리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에서 개발자들이 알렉사 기술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하위 계층 통신과 AVS 서버 연결을 처리하고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AVS 프로토콜을 캡슐화해 보다 용이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연결 관리를 위해서는 사용자 인증을 반복할 필요 없이 연결 손실을 직접 복원할 수 있도록 영구 토큰 메커니즘(Persistent-Token Mechanism)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내구성 테스트용으로 소프트웨어 테스트 하네스(Harness)를 제공하여,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의 견고성 테스트와 유효성 검사를 위해 네트워크 단절과 같은 이벤트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했다.

X-CUBE-AVS는 STM32F769 디스커버리 키트용 데모 예제와 함께 제공된다. 이는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보드 구성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간단한 스마트 스피커를 AVS에 연결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X-CUBE-AVS는 다른 STM32F7 마이크로컨트롤러나 AVS SDK 구동에 적합한 CPU 성능과 메모리를 갖춘 모든 STM32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