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반 ISMS 인증 획득
상태바
메가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반 ISMS 인증 획득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3.0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에 보안 규정이 준수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CCTV뉴스=이승윤 기자] 메가존 (MEGAZONE)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AWS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부문관련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MS 인증이란 기업의 중요정보 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수립·운영 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관리과정5개 분야, 보호대책 13개 분야 총 104개 인증기준(세부항목 253개)에 따라 심사하고 적합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메가존(Cloud.Hosting.kr)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의 파트너사로써 책임 공유 모델(Shared Responsibility Model)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ISMS 컨설팅 전문기업인 클라우드 시큐리티와 장기간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한 활동을 해왔으며, 2017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인증심사를 통과하여, 올해 2월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의 ISMS 인증심의를 통해 최종 인증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메가존의 이주완 대표는 “AWS Korea의 인증 획득과 더불어 국내 AWS파트너사 최초로 이루어진 메가존의 ISMS인증을 통하여 보안에 민감한 기업 및 기관들이 정부에서 규정하는 보안 요건을 선제적으로 충족시키고, 파트너사 차원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부문에서도 보안 규정이 준수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를 이용중인 고객사들에게는 보안 체계가 더욱 강화됨과 동시에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중인 기업의 경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