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11가지 2018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발표
상태바
셔터스톡, 11가지 2018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1.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 십억 건의 검색 분석 통해 11대 주요 트렌드부터 국가별 인기 트렌드 발표

[CCTV뉴스=신동훈 기자]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인 셔터스톡은 2018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확인된 주요 트렌드는 셔터스톡의 1억 7천 장이 넘는 컬렉션에서 광고, 영상, 미디어 산업 등에 종사하는 고객들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되었다. 작년 한 해 동안 이미지, 영상 음원에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2018년 크리에이티브 방향성과 디자인에 영향 줄 아이디어와 컨셉을 정했다.

셔터스톡은 대중문화를 주도할 주요 트렌드 그리고 올해 디자인 업계에 선보여질 홀로그램 호일 및 내츄럴 럭셔리와 같은 신생 트렌드를 예측했다. 데이터 과학자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 및 콘텐츠 리뷰자들로 이루어진 팀은 2017년 지난해 대비 상승 폭을 보며 2018 디자인계에 큰 영향을 미칠 11가지 스타일을 추렸다.

아래는 이번 리포트의 2018 주요 트렌드이다.

판타지: 신화 속에 나오는 짐승, 신비로운 풍경 등을 통해 다른 세계에 빠져든다. 대표적인 판타지 캐릭터에 대한 검색은 유니콘 297% 상승 및 인어 145% 상승으로 증가 추세를 보였다. 장엄적인 오케스트라 음악은 일상에 초자연적인 현상을 더 하려는 마케터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서 인기를 얻고 있다.

뉴미니멀리즘: 미니멀리즘은 수수했던 유래에서 시작해 현대에 맞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뉴 미니멀리즘은 뚜렷하고 깔끔한 선을 넘어 대담하고 다채로운 색과 유동적인 스타일을 통해 꾸준히 인기 있는 이 예술 양식을 색다르게 한다. 실선에 대한 검색이 432% 증가했고, 미니멀리즘의 새로운 강자 네온 원형(Neon circle)의 검색은 387% 증가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