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능평, 과도한 공포·두려움 ‘불안장애’ 증상극복. 심리치료·상담사 무료자격증강의 지원
상태바
한능평, 과도한 공포·두려움 ‘불안장애’ 증상극복. 심리치료·상담사 무료자격증강의 지원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9.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한능평(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 불안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도 과도한 공포 및 두려움을 느끼는 ‘불안장애’ 증상의 극복을 위한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 등 22가지 1급2급 자격증과정에 무료강의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은 한능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기입란에 “ 통합지원 ” 을 기입하고 수강신청하면 된다. 관심 있는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신청인원은 한능평에 개설된 심리상담 관련과정 및 아동청소년 지도관련 과정 총 22가지 개설된 자격증과정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로 수강료를 지원받게 된다.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개강 후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자격과정은 PC와 모바일기기를 통해 4주, 5주, 6주 기간에 강의와 자격검정이 진행되며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이므로 자기계발과 취업 및 시설개설(창업) 등에 활용된다.

심리상담 분야는 아동청소년, 가정, 노인, 여성 등 사회에서 여러 갈등과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정서장애로 인한 고통을 받고 있는 대상에게 심리분석 및 상담면접을 통해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치료해줌으로써 건강한 일상생활적응과 심리 정서적 안정을 돕는 업무를 담당한다.

개설된 자격증과정 중 미술심리 및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와 심리분석 및 진로적성상담사는 심리치료매개와 심리분석도구별 전문화된 과정이며 가족심리, 분노조절상담사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과 아동청소년, 노인심리상담사는 정서유형 및 내담연령별 기준한 자격증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 관련과정은 학습지도 및 인성지도프로그램 개발 및 수업운영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된 자격증과정 중 독서지도사와 영재창의 및 방과후지도사, 초등영어지도사 및 자기주도학습, 언어발달지도사는 학습능력향상에 전문화되어 있으며 인성지도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는 인성지도를 위한 자격증과정이다.

한편, 불안장애 증상의 특징은 불안해 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안해하거나 지나치게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안절부절못하고 짜증을 잘 내며 예민하고 닥치지도 않을 위험을 걱정하고 최악의 사태만을 상상하는 경향이 있다.

불안장애는 해당 증상의 통합적인 명칭이며 공황장애와 특정 공포증, 강박장애(강박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의 세부적 증상이 포함된다. 불안장애의 원인은 생물학 및 신경학적인 요인으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치료 및 극복방법은 투약이나 인지행동치료법(지속적인 스트레스 노출)이 해당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