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퓨전데이타, 클라우드 가상화 시장 선점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SK인포섹-퓨전데이타, 클라우드 가상화 시장 선점 위한 파트너십 체결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8.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최진영 기자] SK인포섹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클라우드 가상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국내 가상화 기술 분야에서 손꼽히는 퓨전데이터와 손을 잡았다.   

▲ 정재용 SK인포섹 영업본부장(왼쪽)과 신승모 퓨전데이타 부사장(우측)이 9일 경기도 성남 판교 소재 SK인포섹 본사에서 총판 계약 체결을 한 후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SK인포섹과 퓨전데이타는 8월 9일 경기도 성남 판교 소재 SK인포섹 본사에서 정재용 SK인포섹 영업본부장, 신승모 퓨전데이타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시스템 구축 분야의 기술력과 영업망을 갖고 있는 SK인포섹과 PC ∙ 서버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내다보고 있는 퓨전데이타의 이해관계가 맞아 성사되었다. 이번 계약으로 SK인포섹은 퓨전데이타의 가상화 솔루션에 대한 총판 사업자 지위를 확보하고, 기술 협력 및 사업에 나서게 된다. 

사이버 위협을 막기 위해 업무 네트워크망과 인터넷망을 물리적 분리가 아닌, 소프트웨어 기술로 분리하는 가상화 사업은 정부의 망분리 의무화 정책과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대상 확대 등으로 인해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 확산에 따라 서버 가상화 시장 역시 대폭 증가하고 있다.  .

양사는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 솔루션 ‘제이디-원(JD-ONE)’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수요를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SK인포섹은 컨설팅과 보안시스템 구축 ∙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에 나서며,  퓨전데이타는 제품 공급 및 기술 지원을 맡는다. 

퓨전데이타의 ‘제이디-원’은 원천 기술로 구현한 가상화 솔루션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에 오픈소스 기반인 레드햇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를 적용한 솔루션이다. 다른 솔루션에 비해 관리 방법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최적의 아키텍처 구성과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기간 내에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를 구현할 수 있다.

신승모 퓨전데이타 부사장은 “대한민국 보안산업을 선도하는 SK인포섹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4차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재용 SK인포섹 영업본부장은 “글로벌 기업에 뒤지지 않은 기술력으로 국내 가상화 시장을 이끌고 있는 퓨전데이타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클라우드 확산에 따라 가상화 시장이 크게 주목 받고 있는 만큼 양사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