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 전용 화장품 사용 해야
상태바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 전용 화장품 사용 해야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6.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미세먼지가 조금은 잠잠해졌지만 미세먼지로 인해 겪었던 여러 문제들과 후 폭풍은 아직까지도 남아있다. 그 중에서도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피부 손상을 입은 사람들이 특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피부는 기후나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특히 기온의 차이가 큰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이에 적응하지 못하여 일시적으로 예민한 상태가 된다.  앞서 언급한 미세먼지 또한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이다. 미세먼지 속에는 각종 유해 물질이 들어가 있어 피부 속 노폐물을 축적하고, 알레르기나 자극성 피부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렇듯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발생하는 피부트러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의 기본 피부 상태를 파악하여 환절기와 같은 각종 변화에 맞는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곤 하지만 각자의 피부 특징에 따라 관리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무분별한 화장품 선택은 오히려 피부에 해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 수시로 사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피부 특성을 알기 힘들 경우 먼저 평소 세안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피부 트러블 진정 및 예방 역할을 하기도 한다. 세안을 할 때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고 찬물로 가볍게 마무리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게 도움이 된다. 특히 남자들이 세안 중 많이 놓치는 부분인 얼굴의 가장자리 부분까지 확실히 닦아줘야 한다. 

3년 연속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을 수상한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TS 케어 3-STEP’는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TS 스팟 플러스’, ‘TS 프로폴리스 세럼’ 모두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으로 피부의 진정과 예방을 돕는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함유로 과잉 노폐물 케어와 매끈한 피부 결 관리, 민감해진 피부를 개선시켜주고 수렴 효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성 피부에적합한 스팟 제품으로 5가지 식물성 수렴 성분으로 구성된 특허 성분이 함유돼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고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 케어로 건강한 피부 결을 유지해준다.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피부 톤을 고르게 가꿔주고 모공 수축 특허성분인 EVERMAT가 함유돼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프로폴리스 성분은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에 정답은 없다. 자신의 피부에 대한 이해를 하고 꾸준한 관리를 이어간다면 꿈꿔왔던 잡티 없고 깔끔한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