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피지 제거하려면? 세안제 선택과 잘못된 세안법 바로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상태바
과잉피지 제거하려면? 세안제 선택과 잘못된 세안법 바로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6.1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얼굴, 코, 턱 등의 과잉피지로 인한 얼굴개기름 고민으로 제거기나 압출기, 제거팩 등을 사용해 피지제거를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겉으로 올라온 피지만 제거한다고 해서 그 뿌리가 완전히 소멸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

피지의 과다분비로 인한 얼굴 개기름이 심한 경우라면 우선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과 세안법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기름진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과잉 섭취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피지 분비가 촉진되어 얼굴, 코, 이마 등에 개기름이 흐를 수 있으니 이러한 식습관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인다면 별도의 조절약이나 피지제거기, 제거팩 등의 사후제품 구입으로 인한 과소비를 막을 수 있다.

다음으로 피지 과다 분비의 가장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세안제와 세안법에 대한 점검을 필히 해 볼 필요가 있다. 세안제는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인 만큼 성분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부작용이 천차만별인데, 자칫 제품을 잘못 골라 자극적인 성분의 세안제를 쓰거나 잘못된 세안방법으로 세안을 하게 되면 오히려 세안을 안 하느니만 못한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얼굴과 코에 피지가 심한 경우라면 피부 속 노폐물을 딥 클렌징할 수 있는 종합 기초 솔루션이 필요하다. ‘TS 여드름 & 클렌징 4-SET’는 ‘TS 솝’과 ‘TS 아크네 클렌징 폼’을 비롯해 ‘TS 클렌징 젤’, ‘TS 훼이스 타올’의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지성 피부 특화 클렌징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우선 얼굴, 코, 턱, 이마 등에 유분기가 심한 경우라면 ‘TS 솝’으로 세안하여 피지로 번들거리는 얼굴 전체의 개기름을 관리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BS01(특허 제10-0924920호) 조성물의 함유로 피부의 노폐물을 딥클렌징해줘 별도의 피지제거팩이나 제거기, 조절약 등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비누 제형의 제품이라 더욱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그 후 ‘TS 아크네 클렌징 폼’을 이용해 풍부한 거품을 내어 한 번 더 클렌징해주면 피지 뿐만 아니라 여드름 케어에도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솝과 클렌징폼을 이용해 피부의 각질과 여드름, 피지를 케어해줬다면 다음으로는 ‘TS 클렌징 젤’로 촉촉함을 더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세안제를 사용하면 얼굴의 개기름과 피지, 각질케어에는 확실히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건조해지기도 쉽기 때문이다. ‘TS 클렌징 젤’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클렌징젤로 부담없이 마일드한 마무리를 더해주기 때문에 더욱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한편 이러한 클렌저 제품들로 세안이 어려운 피부의 미세한 부위들에도 확실한 클렌징을 해주기 위해 ‘TS 훼이스 타올’을 사용해볼 수 있다. 천연섬유로 된 부드러운 타올에 클렌징폼을 묻혀 충분한 거품을 낸 다음 얼굴의 미세한 부위인 코 주변 등에 사용하면 되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꼼꼼한 클렌징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얼굴, 코, 턱, 이마 등의 좁쌀여드름과 피지를 제거하여 얼굴개기름을 없애는 데에는 무엇보다 세안제의 선택과 세안방법이 중요하다. 이러한 지성 피부에 특화된 ‘TS 여드름 & 클렌징 4-SET’를 제공하고 있는 화장품브랜드는 현재 랭키닷컴의 기능성화장품 부문에서 8년 연속 NO.1을 차지하고 있으며 포브스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화장품 쇼핑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