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캡스톤파트너스, 너드게임즈에 13억 원 후속 투자
상태바
케이큐브∙캡스톤파트너스, 너드게임즈에 13억 원 후속 투자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6.1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초 CBT 및 국내 정식 서비스에 이어 글로벌 서비스 예정

[CCTV뉴스=최진영 기자] 모바일 게임 개발사 너드게임즈는 케이큐브벤처스와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총 13억 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했다고 6월 12일 밝혔다. 기존 투자사인 케이큐브벤처스가 8억 원을, 캡스톤파트너스가 5억 원을 투자했다. 

2016년 1월 케이큐브벤처스에서 6억원의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이번 후속 투자를 유치, 총 19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너드게임즈는 테라(TERA) 개발사인 블루홀 출신 핵심 인력들이 모인 모바일 게임사다. ‘리니지2’, ‘테라’ 등 대형 MMORPG 개발과 라이브서비스 운영을 10년 이상 경험한 베테랑 인력들로 구성됐다.

현재 실시간 공성전과 미니 AOS(Aeon of Strife, 팀플레이 기반 전략 액션게임) 방식을 조합한 멀티캐릭터 RPG ‘크루세이더(가칭)’를 개발하고 있다. 

크루세이더는 글로벌 유저들에게 친숙한 디즈니 스타일의 이국적인 그래픽 컨셉을 적용, 감정 이입이 쉬운 풍부한 표정과 밝은 색감의 캐릭터로 수집형 RPG의 묘미를 높인 게임이다. 슬라이드 스킬과 전역 스킬을 통해 조작성을 강화한 전략적인 전투가 특징으로, 실시간 PVP와 실시간 레이드 요소로 함께 경쟁하고 협력하는 재미를 추구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퍼블리싱 계약을 추진해 내년 초 CBT 및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국내 정식 출시에 이어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는 한편, 모바일 기기뿐 아니라 페이스북 연동을 통한 PC 웹 버전 출시로 이용자 기반을 전 세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너드게임즈 박민규 대표는 “이번 후속 투자로 크루세이더의 안정적인 개발과 게임 완성도 극대화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수 년간 손발을 맞춘 팀워크와 대작 RPG의 제작•상용화 경험을 토대로 너드게임즈만의 개성이 담긴 RPG를 선보여 국내외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케이큐브벤처스 신민균 공동대표는 “너드게임즈는 다수의 MMORPG 히트작을 성공시킨 인력들로 지난 해 초기 투자 이후 기획부터 개발, 라이브 운영 및 지표 분석까지 게임 런칭의 전 과정을 안정적으로 밟아오고 있는 인상적인 팀”이라며, “너드게임즈의 개발력과 사업 역량, 해외진출 가능성에 주목했다”고 투자의 배경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