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섭취, 혈압건강 및 암질환에 도움돼
상태바
오메가3 섭취, 혈압건강 및 암질환에 도움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6.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일반 영양제 등과 함께 오메가3를 함유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오메가3의효능 및 섭취방법은 무엇일까?

오메가-3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예방한다는 점에서 심혈관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을 갖췄다. 또한 심장 근육 세포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부정맥의 빈도를 감소시키고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 각종 암을 비롯해 궤양성 대장염이나 자가면역질환에서도 예방 효능을 띈다. 생리적 기능으로는 세포간의 신호를 전달하고 세포막을 구성해 세포막에 부착된 효소의 기능을 유지시킨다.

또한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도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오메가3는 주로 물고기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큰 물고기에 비해 중금속이 적게 쌓이는 작은 물고기를 사용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청정지역이라 일컫는 캐나다오메가3, 뉴질랜드오메가3, 노르웨이오메가3 등이 좋은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그렇다면 오메가3 지방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우리나라 오메가3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의 경우 총 열량의 0.5~1%인데, 섭취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오메가3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거나 영양제 등을 통한 복용법이 있다.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음식에는 연어, 청어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흔히 먹는 고등어가 있다. 고등어는 100g당 오메가3 지방산 1,81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정어리는 100g당 1,458mg 굴은 100g당 1,416mg의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필수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매일매일의 식단을 체크하여 영양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연어와 같은 생선 한 접시, 카놀라유나 올리브유를 샐러드 드레싱으로 한 스푼 정도, 한줌의 호두와 같이 식사에 포함시키면 오메가3 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스페쉬는 혈관 건강과 높은 혈압, 항산화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오메가3-Q10를 선보였다. 이는 혈행개선 뿐만 아니라 높은 혈압 감소, 항산화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오메가3-큐10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 생산능력이 감소하므로 별도의 보충이 필요한 COENZYME Q10을 함유하였으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 (미국산)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세계 3대 정제어유 메이저 제조사인 노르웨이 EPAX사에서 중금속 걱정이 없는 작은 물고기를 사용하여 제조되어 안전하며, 천연 색소와 오렌지향으로 만들어져 냄새에 민감한 사람 및 임산부도 섭취가 가능하다

한국인의 오메가3 섭취량은 1일 1g에 불과해 식약처의 하루 권장량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동맥경화나 고혈압초기증상을 겪고 있는 경우, 혈액순환개선제를 복용 중인 고혈압 환자라면 혈행개선을 위해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해보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