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네이버, 검색 결과 통해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 정보 제공
상태바
네이버, 검색 결과 통해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 정보 제공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4.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출국장별 현재 대기 인원, 예상 승객 수 파악 가능해

[CCTV뉴스=최진영 기자] 네이버가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인천공항 주차 공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의 실시간 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고 4월 28일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의 주차장별 주차가능 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차요금과 공식주차대행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7월부터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장별 현재 대기 인원, 시간대별 예상 승객 수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공사 추산 약 197만 명의 여행객이 인천공항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네이버 검색을 통한 보다 편리한 인천공항 관련 정보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천공항 주차장 정보 제공은 지난 2월 네이버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가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진행됐으며, 양 사는 더욱 풍부하고 유익한 공항 관련 데이터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서치(Search) 김광현 리더는 “인천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네이버 검색 한 번으로 주차장, 출국장 등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해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