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가 ‘SAS 텍스트 분석(Text Analytics)’ 솔루션이 한국CRM협회에서 선정하는 ‘우수 CRM 벤더(HRCP, Highly Recommended CRM Provide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HRCP 인증은 기업에게 최상의 CRM(고객관계관리)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한 벤더에 대해 한국CRM협회가 공인하는 인증으로 협회 등록된 기업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선정은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이 트위터, 블로그, 이메일, 콜센터 기록 등 기업 내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체계화된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전략적 마케팅 의사결정 능력을 극대화한다는 점을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HRCP 인증 벤더에게는 1년간 협회 홈페이지 내의 HRCP 리스트에 등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에 평가 받은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방대한 규모의 비정형 데이터들을 분석해 문서간 패턴, 감정 및 관계를 밝혀냄으로써 고객행동예측, 사전대응강화, 사기탐지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첨단 솔루션이다.
한국어를 포함한 전세계 30여개국 언어를 지원해 다양한 다국어 콘텐츠가 포함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산업 분야별 언어 특성에 맞게 어조, 말투, 분위기 등을 구분하는 감성 엔진이 탑재돼 있어 텍스트에 녹아있는 감정까지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현재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정부기관의 시민 참여 활동 지원, 환자의 안전과 건강관리, 조기 경보 시스템(early-warning systems) 등 텍스트 데이터를 보다 능동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애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국립재난안전연구원, LG CNS ‘스마트 SMA’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기업, 기관들이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모바일과 소셜 시대를 맞아 전체 데이터 유형의 80%를 차지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마케팅 자산으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점점 커지는 추세”라며 “마케팅 실무 담당자들은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 행동 예측을 통한 마케팅 활동 기획 등 효과적인 고객 관리(CRM)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