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 ‘우수 CRM 벤더’ 인증 획득
상태바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 ‘우수 CRM 벤더’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가 ‘SAS 텍스트 분석(Text Analytics)’ 솔루션이 한국CRM협회에서 선정하는 ‘우수 CRM 벤더(HRCP, Highly Recommended CRM Provide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HRCP 인증은 기업에게 최상의 CRM(고객관계관리)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한 벤더에 대해 한국CRM협회가 공인하는 인증으로 협회 등록된 기업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선정은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이 트위터, 블로그, 이메일, 콜센터 기록 등 기업 내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체계화된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전략적 마케팅 의사결정 능력을 극대화한다는 점을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HRCP 인증 벤더에게는 1년간 협회 홈페이지 내의 HRCP 리스트에 등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 스크린샷 - 감성 분석(Sentiment Analysis)

이번에 평가 받은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방대한 규모의 비정형 데이터들을 분석해 문서간 패턴, 감정 및 관계를 밝혀냄으로써 고객행동예측, 사전대응강화, 사기탐지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첨단 솔루션이다.

한국어를 포함한 전세계 30여개국 언어를 지원해 다양한 다국어 콘텐츠가 포함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산업 분야별 언어 특성에 맞게 어조, 말투, 분위기 등을 구분하는 감성 엔진이 탑재돼 있어 텍스트에 녹아있는 감정까지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현재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정부기관의 시민 참여 활동 지원, 환자의 안전과 건강관리, 조기 경보 시스템(early-warning systems) 등 텍스트 데이터를 보다 능동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애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국립재난안전연구원, LG CNS ‘스마트 SMA’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기업, 기관들이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모바일과 소셜 시대를 맞아 전체 데이터 유형의 80%를 차지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마케팅 자산으로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점점 커지는 추세”라며 “마케팅 실무 담당자들은 SAS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 행동 예측을 통한 마케팅 활동 기획 등 효과적인 고객 관리(CRM)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