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 피트니스 기능 강화된 화웨이 워치 2 발표
상태바
화웨이, 스마트 피트니스 기능 강화된 화웨이 워치 2 발표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2.2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에서 화웨이 워치2(HUAWEI WATCH2)를 발표했다. 화웨이 워치 2는 스마트폰의 연결성과 스마트 워치의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앱, 스포츠 트래킹 디바이스의 상세 움직임 코칭과 트래킹이 통합된 클래식한 스타일의 손목시계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화웨이 워치 2는 올 3월 스페인과 프랑스, 포르투갈, 이탈리아, 독일, 중국 등에서 먼저 판매될 예정이며, 4월부터는 미국을 비롯해 영국, 러시아, 호주를 포함한 추가 국가들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화웨이 워치2는 기술이 점차 많은 삶의 부분을 차지해가는 세상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탐색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퀄컴 스냅드레곤 2100 프로세서에 의해 작동되는 화웨이 워치2(4G 지원 버전)는 독립적인 연결성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메시지 전송 또는 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최신 라이프스타일 앱과의 호환성도 제공한다. 셀룰러 망 지원과 새로운 안드로이드 웨어2.0(Android Wear 2.0)의 적용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들의 연결성을 보장한다.

독립적인 모바일 연결성과 내장된 GPS 칩을 통해 통화와 텍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고, 우버(Uber), 포스퀘어(Foursquare), 페이스북(Facebook) 메신저 등의 독립적인 앱 사용이 가능하다. VoLTE 지원과 듀얼 마이크 잡음 제거 기능은 안정적이면서도 명확한 통화를 보장하며, 기기 내 듀얼 4G와 GPS, Wi-Fi, 블루투스, NFC를 위한 워치 케이스 상단의 안테나 통합은 연결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화웨이 워치2는 전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사와 협력하는 SIM 버전 외에도 eSIM 버전(제한된 국가에서 제공)을 제공한다.

화웨이 워치2에 내장된 스마트 센서는 거리, 속도, 스텝, 심박수, 심박수 범위, 칼로리, 보행, 경로 등 사용자 활동의 포괄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즉시 운동 앱을 열어 트레이닝을 시작할 수 있다. 퀵 스타트 작동 모드 "fat-burning run"와 "cardio run"은 빠르게 달리기를 시작하여 올바른 심박수 범위에 갈 수 있도록 속도를 안내한다. 사용자들은 화웨이 워치2와 함께 달릴 시 사용자 거리, 완수 목표 상태, 심박 경고 알림을 포함한 실시간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산출된 운동 계획을 기반하여 달리기의 모든 단계를 안내하기 위한 가속화 또는 감속을 동적으로 알려준다. 화웨이 워치2 GPS와 심박수 감지 시스템을 지원하는 화웨이 워치2는 매 달리기 후, 사용자의 VO2max을 측정한다. 또한 유효한 분석 후 워치는 자동으로 복구 시간과 트레이닝 효과를 권고하는 보고서를 생성한다.

기타 지원 요소로는 운동 경로를 추적하는 내장 GPS를 포함한다. 그리고 화웨이 워치2는 운동에 음악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해 로컬 뮤직 라이브러리나 제 3자 앱에 캐시된 트랙을 재생할 수 있게 한다.

화웨이 워치2는 운동뿐 아니라 매일의 건강한 삶을 장려한다. 데일리 트래킹 앱(Daily Tracking App)은 매일 사용자의 정확한 스텝을 추적하고 중간에서 고강도 운동에 소비한 시간을 기록하며, 장기적으로 앉아서 활동한 시간 후 일어나는 횟수를 감지한다. 이런 모든 정보를 프로그레스 바를 통해 보고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장려한다. 지속적인 심박수 모니터링은 심박수를 추적하고, 지난 6시간동안의 심박수를 곡선으로 보고한다. 또한 화웨이 워치2는 활동 모니터 앱에 기록되는 안정시 심박수를 측정한다.

또한 화웨이는 포르쉐 디자인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해 새로운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스마트워치를 발표했다. 2016년 11월 출시된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9을 보완하는 이번 제품은 최신 활동 기록 및 피트니스 관리 기능과 연결성으로 최신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가 갖춘 뛰어난 기능을 보여준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스마트워치는 디자인과 내구성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피트니스 트래킹 기능과 최신 스마트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번 스마트워치는 포르쉐 디자인에서 최초로 디자인한 스마트 워치다.

배터리는 일반적인 사용으로는 2일 동안 지속되고, "트레이닝 모드"에서는 10시간, "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3주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