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고속 충전용 엔드투엔드 USB 타입 C 솔루션 공개
상태바
NXP, 고속 충전용 엔드투엔드 USB 타입 C 솔루션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가 동급 최고 성능의 고속 충전 USB 타입 C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엔드투엔드 솔루션은 가장 작지만 높은 수준의 효율과 고유의 고속 충전 기능에 USB PD PHY 사양을 갖춰 타입 C 포트 컨트롤러(TCPC) 표준을 준수한다.

NXP에서 새롭게 선보인 이 솔루션은 제조사들이 USB 타입 C 기능을 기존의 모바일 솔루션에 손쉽게 탑재할 수 있어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동영상 및 데이터 전송은 물론 더 빠르고 편리한 충전 방식을 요구하고 있는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

NXP 수석 부사장이자 보안 인터페이스 및 전력 사업부 총괄인 채 리(Chae Lee)는 “이 최신 솔루션은 다중 프로토콜 표준형 USB 타입 C 전력 및 고속 스위칭 장치로 방향에 상관없이 하나의 케이블로 원활한 커넥티비티 구현과 함께 충전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며 “USB 타입 C는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솔루션이며 NXP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다. NXP가 제공하는 USB 타입 C 솔루션은 손쉬운 통합 기능은 물론 고도의 효율을 동시에 구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NXP가 선보이는 신제품에는 타입 C 포트 컨트롤러를 비롯해 신규 6A 직접 충전기, 직접 충전 인터페이스, USB-PD 컨트롤러가 포함돼 벽면 콘센트에서 배터리까지 이어지는 고속 충전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성한다.

이 솔루션은 USB 타입 C 커넥터를 채용해 데이터의 전송, 동영상 전송, 전력 충전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주면서 휴대 전화 충전을 위한 본격적 파워 온 디멘드(power on-demand) 기능, 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와 컴퓨팅 디바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이 기능은 단일 유닛으로 구현되며 직접 충전기를 통해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더 빠르게 충전하면서도 배터리와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전압 및 전류 조정 루프를 제공해 발열량을 줄였다. 호환성의 확대를 위해, 최초로 USB-IF 표준 본체를 통해 USB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설계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