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포, 비보 등 중국 업체의 빠른 성장으로 LG 5위권 밑으로 하락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북미를 제외한 세계 모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반면, 오포, 비보 등 중국 업체의 빠른 성장으로 인해 LG전자는 5위권 밑으로 밀려났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3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2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삼성의 실적은 애플(12%), 화웨이(8.8%), 오포(6.8%), 비보(5.7%), 샤오미(4.1%), ZTE(4.1%)와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여준다.
삼성전자의 3분기 실적은 갤럭시J 시리즈와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판매 호조에 힘입어 유럽과 남미, 중동 지역에서는 2위와 큰 간격을 두고 선두 자리를 지킨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의 지역별 시장점유율은 아시아 12.1%, 유럽 27.8%, 남미 33.1%, 중동·아프리카 33.6%로 나타났다. 북미 시장 점유율은 25.6%로 애플(33.7%)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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