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5000만원 기탁
상태바
한국화웨이,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5000만원 기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웨이가 국내 전자공학계열 우수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화웨이는 이번 장학금 기탁을 통해 전자공학 분야의 우수한 대학생들을 지원 및 육성하고 국내 IT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장학금 외에도 한국 화웨이 인턴쉽 지원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장학금 선발 공고는 2017년 1월 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켈빈 딩 한국화웨이 대표는 “미래 ICT 산업을 이끌 인재 육성은 화웨이가 가장 중요시하는 핵심 가치”라며 “화웨이는 국내 ICT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현지 사회와 긴밀히 교류하고 소통하며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좌)한국화웨이 켈빈 딩 대표와 (우)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이번 기부금은 국내 전자공학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화웨이가 지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조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ICT 발전과 미래의 인재가 될 대학생들에게 잘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웨이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자사의 비즈니스 활동 전반에 통합하고 있으며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을 통한 새로운 기회 창출 △ 환경 보호 증진 및 △ 지역 사회 환원을 목표로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화웨이는 지난 2014년 이래 매년 IT, 컴퓨터, 통신 및 전자 관련 공학계열 전공자들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인재 육성 지원 기금을 기탁해 온 바 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태풍 ‘차바’의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지역에 스마트폰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태풍 ‘차바’ 및 지진 피해를 입은 울산·부산·경주·제주 지역 등에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