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G마켓 음식배달 운영사 '앤팟' 인수
상태바
요기요, G마켓 음식배달 운영사 '앤팟' 인수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1.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지피코리아, 요기요, 배달통, 11번가 이어 G마켓 음식배달로 서비스 채널 확장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와 배달통을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가 1일 배달앱 서비스 기업 ‘앤팟’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현재 앤팟 경영진 체제를 유지하고 요기요와의 시너지 극대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2011년 설립된 앤팟은 현재 자체 배달앱 '메뉴박스' 외에도 G마켓 음식배달을 서비스하면서 기술력과 안정적인 운영능력을 축적해온 견실한 기업이다. 특히 G마켓 음식배달은 지난 2014년 12월 말 출시 후 배달앱 업계의 강자로 떠올랐다.

이번 인수는 알지피코리아와 앤팟이 보유한 서비스 역량을 합쳐 더 많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배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요기요와 배달통 외에도 11번가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진행 중인 알지피코리아는 이번 인수로 G마켓까지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히게 됐다.

▲ 요기요가 G마켓 음식배달 운영사인 앤팟을 인수했다.

앤팟은 현재 경영진 체제를 유지하면서 요기요와의 시너지 극대화에 역량을 집중 할 것이며, 이를 통해 G마켓 음식배달의 소비자 혜택 및 편의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나제원 알지피코리아 대표는 “자사는 O2O 기업 최초의 간편결제 서비스, 특허 받은 주문 관리 시스템 등 배달 음식 주문 분야에서 뛰어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소비자와 음식점 사장님들이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