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삼성 퀀텀닷 SUHD TV, 해외 매체서 잇따라 호평
상태바
삼성 퀀텀닷 SUHD TV, 해외 매체서 잇따라 호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2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IT 매거진 ‘왓하이파이’, 화질·음향·스마트 기능 등 높게 평가

삼성 퀀텀닷 SUHD TV가 영국 유력 IT 매체로부터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됐다.

영국의 IT 매거진 ‘왓하이파이(What Hi-fi)’는 ‘2016 어워드’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를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진 TV”로 평가하며 5점 만점을 부여하고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는 ‘올해의 TV’로 선정된 것 이외에도 ‘최고의 47~52인치 TV’를 포함해 총 7개 부문 중 3개 부문에서 5점 만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 영국의 IT 매거진 ‘왓하이파이(What Hi-fi)’는 ‘2016 어워드’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를 ‘2016년 올해의 TV’로 선정했다.

이로써 삼성 SUHD TV는 지난 7월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의 ‘올해의 TV’ 선정에 이어 영국에서만 ‘올해의 TV’ 2관왕을 거머줬다. 한 해 동안 영국에서 출시된 모든 TV를 평가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추천하고 있는 ‘왓하이파이’는 이번 ‘2016 어워드’에서 ▲우수한 음향 성능 ▲접근성 강화한 스마트 기능 ▲360도 아름다운 디자인 등의 측면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를 ‘올해의 TV’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 퀀텀닷 SUHD TV에 대해 “풍부하고 생생한 색 표현력으로 영상의 깊이감과 강렬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섬세한 화질 표현 기술로 영상에 대한 완벽한 몰입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또 “무게 있는 저음과 깨끗한 음질이 인상적이고 특히 직관적인 스마트 인터페이스로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 퀀텀닷 SUHD TV에 대한 호평은 영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이어졌다.

미국 유명 IT 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10월에 진행된 TV 평가에서 삼성 퀀텀닷 SUHD TV 두 모델(55KS9000/65KS9800)을 각각 ‘최고의 스마트 4K TV’와 ‘최고의 커브드 TV’로 선정했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최고 권위의 IT 전문 매체들의 잇따른 호평으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삼성 퀀텀닷 SUHD TV의 우수성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퀀텀닷 SUHD TV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11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대기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