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모바일, MBC ‘무한도전·쇼핑왕루이’ VR영상 무료 서비스
상태바
올레tv 모바일, MBC ‘무한도전·쇼핑왕루이’ VR영상 무료 서비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2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자사 모바일 인터넷TV(IPTV)서비스인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MBC 인기 예능 ‘무한도전’ 500회 특집과 신규 수목 드라마 ‘쇼핑왕 루이’를 360도 가상현실(VR) 영상으로 단독 무료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KT는 MBC와 VR영상 제휴를 맺고 MBC 인기 프로그램의 스페셜 영상을 올레tv 모바일에서 단독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 9월28일부터 드라마 쇼핑왕 루이의 메이킹 필름과 배우 인터뷰 등 미공개 영상을 VR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10월1일부터 인기 예능 무한도전 500회 특집편의 실제 방영분을 VR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KT홍보모델이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MBC 신규 수목 드라마 ‘쇼핑왕 루이’ VR영상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500회 특집은 최근 인기를 끈 증강현실 게임 컨셉의 ‘무도리GO’ 특집이 꾸려질 예정이라 VR영상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에 앞서 지난 8월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무한도전 미국 특집편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장면을 VR영상으로 독점 제공해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KT는 한발 더 나아가 10월22일에 진행되는 ‘매시업 기가 페스티벌’에 올레tv 모바일 별도 부스를 마련 ‘무한도전-미국 특집편’ VR영상을 4D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10월5일부터 올레tv 모바일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매일 1000명씩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매일 매일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레tv 모바일은 통신사 구분 없이 ‘구글 플레이’나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VR영상들은 올레tv 모바일 앱 로그인 후 ‘VR전용관’ 메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