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드뱅크·휴대폰보관함, ‘2016이러닝코리아국제박람회’서 만나요~
상태바
패드뱅크·휴대폰보관함, ‘2016이러닝코리아국제박람회’서 만나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2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코, 유니컴과 공동 참가…오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축제도 참가 예정

앱코가 2016이러닝코리아국제박람회에 기능성충전함전문공급업체인 유니컴과 공동으로 박람회에 참가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시도 교육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패드뱅크와 휴대폰 보관함을 선보인다.

패드뱅크는 태블릿PC를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동시 충전과 함께 수업시간에 활용하는 태블릿PC 내 어플리케이션을 초기화시켜 주는 제품이다. 태블릿PC가 각 학교에 보급되고 태블릿PC를 수업시간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감에 따라 초중고에서 필수적인 장비로 자리를 넓혀가고 있으며, 미술관 등 사회 각 분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 앱코가 ‘2016이러닝코리아국제박람회’에 참가해 패드뱅크와 휴대폰보관함을 선보인다.

휴대폰 보관함은 초중고에서 수거한 휴대폰의 분실을 방지하고 수업의 집중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도입됐다. 초기에는 수거용 가방에서 시작해 보관함 형태로 발전했고, 최근 휴대폰을 보관하면서 충전해주는 장비로 발전해 각급 학교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앱코는 최근 패드뱅크 10채널, 30채널, 32채널, 40채널 등을 한국선진학교, 군복중학교 등 전국적으로 40여학교에 공급하고, 휴대폰보관함을 광주장원초등학교 등 27개 학교에 공급한 바 있다.

이번 박람회 참가에 이어 오는 9월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안성시내 및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되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축제’에 40채널 모바일타워를 설치해 축제에 참가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배터리를 무료로 충전시켜 주는 무인충전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태화 앱코 대표는 “전통적으로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러닝코리아국제박람회에는 해외 교육관계자들도 많이 방문하는 만큼, 해외로 수출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