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몰입형 인터넷 경험 구현
상태바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몰입형 인터넷 경험 구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8.3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14나노 공정 기반 개발…향상된 모바일 생산성·그래픽 성능·전력 효율성 제공

인텔이 컴퓨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7th Gen Intel Core processor)을 새롭게 출시했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14나노 공정의 강력한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몰입형 인터넷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유례 없이 빠른 반응성, 환상적인 엔터테인먼트 및 게이밍 성능,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PC와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용 7세대 인털 코어 프로세서는 놀라운 성능 향상으로 4K UHD 영상, 360도 영상, 다중 영상 스트리밍, 고품질의 컨텐츠 재생 등 보다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컨텐츠를 다양한 폼팩터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인텔측의 설명이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5년된 구형 PC 대비 70% 증가된 빠른 모바일 생산성 및 3.5배 향상된 3D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창작물 제작: 1분 안에 1400장의 사진 보정 가능 ▲멀티태스킹(multitasking): 다수의 4K UHD 영상을 결합해 4분짜리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제작하면서 동시에 온라인 쇼핑이나 영화 감상 가능 ▲게임: 오버워치와 같이 당신이 좋아하는 게임들을 이동 중에도 HD 화질로 즐김 가능 등의 작업들을 할 수 있다고 인텔은 밝혔다.

또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해 4K UHD 영상을 보다 빠르게 제작하고 4K UHD 콘텐츠를 보다 길게 재생하고 감상하며 스트리밍 할 수 있다는 것.

이와 함께 이 새로운 프로세서는 새로운 HEVC(고효율비디오코덱, 동영상 압축 표준의 하나) 10비트 디코드(decode) 기능으로 4K UHD 급 프리미엄 컨텐츠가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하며 새로운 VP9 디코드 기능에 힘입어 전력 효율적으로 동시에 여러 업무를 하면서 4K UHD, 4K 360도 영상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다.

또 5년된 PC 대비 8배 빠른 속도8로, 빠르고 손쉽게 4K UHD 360도 영상을 제작, 수정 및 공유할 수 있고 최대 9시간30분간 4K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통해 썬더볼트(Thunderbolt) 3 USB 타입-C 단일 무선 연결, 저전력 프리미엄 오디오, 윈도 헬로(Windows Hello) 같은 편리한 안면 인식 기능 등을 사양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가격대의 PC디자인이 가능해졌다. 사용자들은 또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터치, 음성, 스타일러스와 같은 다양한 직관적인 입력 기능을 갖춘 제품 출시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전력 효율적인 마이크로아키텍처, 향상된 프로세싱 기술 및 실리콘 최적화 기술을 기반으로 이전 세대 프로세서 대비 보다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 스피드 시프트 기술(Intel Speed Shift Technology)로 한층 빠르고 응답성이 좋은 웹 브라우징이 가능하며 인텔 터보 부스트(Turbo Boost) 2.0 기술로 코어 및 그래픽에 맞춰 성능 및 전력 사용을 적절하게 조정하면서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만큼 정확하게 성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Y시리즈 및 U시리즈 제품군은 모두 인텔 하이퍼쓰레딩 기술(Intel Hyper-Threading Technology)을 적용한 2개의 코어 및 4개의 쓰레드를 지원, 성능과 이동성의 균형을 완벽하게 잡아줘 매력적인 2in1 및 얇은 노트북 디자인이 가능하다.

MS 윈도 모던 스탠바이(Modern Standby) 기능이 적용된 PC의 경우 전원 버튼만 누르면 즉각적으로 구동이 가능해 사용자는 시스템이 시작되는 것을 기다릴 필요가 없게 된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인텔 HD 그래픽은 실감나는 비주얼을 위한 향상된 성능 및 새로운 미디어 엔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쉽게 콘텐츠를 보고 제작하고 공유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업체들이 제공하는 4K UHD 급 프리미엄 콘텐츠를 원활히 즐길 수 있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의 성능에 힘입어 사용자들은 놀랍고 생생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다양한 디스플레이상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이 제품군은 강력한 기능의 사진 및 영상 편집, 다중 영상 스트리밍, 360도 영상 감상, 고화질 비디오 채팅 작업을 가능하게 하며 부드럽고 텍스처가 풍부한 그래픽의 HD 화질 PC게임을 이동 중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전력 효울적인 VP8 및 HEVC 10비트 하드웨어 가속화 기반의 새로운 미디어 엔진을 적용, 4K 영상 감상 및 콘텐츠 제작 성능이 기존 세대 프로세서 대비 눈에 띄게 향상됐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USB-C 타입의 썬더볼트 3 기술이 적용된 노트북은 놀라운 I/O경험을 제공한다. 단일 케이블 단자로 간편하게 최대 초당 40Gb의 데이터 전송 속도 및 2개의 4K 60㎐ 디스플레이 지원, 최대 100W의 시스템 충전, 외장 그래픽 및 생산성을 강화시켜줄 썬더볼트 네트워킹까지 지원한다.

또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로 터치, 음성, 스타일러스 입력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스템 디자인의 출시가 가능해 사용자들은 상호 작용을 단순화하고, 창의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윈도 헬로 안면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가 탑재된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한 방식으로 안전하게 PC와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됐다.

7세대 인털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은 프로세서 및 플랫폼 단의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갖췄다. 이에 더욱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거나 줄어든 배터리 사이즈로 보다 얇고 가벼운 시스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또 전용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으로 전력 소모를 현격히 줄여주고, 로컬 PC상의 4K영상 재생 시 3배 증가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Y프로세서 제품군의 경우 강력한 이동성을 위해 얇은 팬리스(fanless) 디자인을 구현, 새로운 디자인의 2in1 및 일반 노트북 제품 제작이 가능해졌다. U시리즈 프로세서는 향상된 생산성 및 창의성을 대폭 슬림해진 폼팩터상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U 및 Y시리즈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상의 I/O는 3세대 PCIe 지원해 2세대 PCIe의 초당 5GT 속도 보다 빠른 초당 8GT의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한다. 또 최신 인텔 래피드 스토리지 기술(Rapid Storage Technology)은 CPU 다이렉트 연결(PCIe Gen 3x4)의 NVMe 규격 SSD(solid state drive)를 지원하며 3세대 PCIe 속도에 최적화됐다.

그 밖에 인텔 통합 센서(Integrated Sensor) 솔루션을 위한 인텔 컨텍스트 센싱(Context Sensing) SDK는 다른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뛰어난 성능의 센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새로운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에는 인텔 코어 m3 프로세서, 인텔 코어 i3, 인텔 코어 i5 및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포함된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기반한 OEM 사들의 시스템은 9월 초부터 출시가 이뤄지며 보다 다양한 7세대 인텔 코어 기반 모바일 시스템이 연말 쇼핑 시즌에 맞춰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수(S.Y. Hsu) 에이수스 COO는 “에이수스와 인텔은 뛰어나며 혁신적인 디바이스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30년간 긴밀히 협력해 왔다. 에이수스는 이번에도 인텔과의 협업을 통해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으며 여기에는 얇고 가벼운 젠북(Zenbook)제품군, 새로운 2 in1 트랜스포머(Transformer) 제품군 및 새롭게 출시될 강력한 성능의 ROG(Republic of Gamers)제품군이 포함된다. 에이수스는 인텔 썬더볼트 3 기술이 적용된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 보다 긴 배터리 수명, 울트라 HD 성능 및 빠른 데이터 전송의 간편한 단일 단자 등을 갖춘 스타일리시한 고성능 PC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생산성, 창의성 및 몰입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