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몰입형 인터넷 경험 구현
상태바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몰입형 인터넷 경험 구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8.3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14나노 공정 기반 개발…향상된 모바일 생산성·그래픽 성능·전력 효율성 제공

인텔이 컴퓨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7th Gen Intel Core processor)을 새롭게 출시했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14나노 공정의 강력한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몰입형 인터넷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유례 없이 빠른 반응성, 환상적인 엔터테인먼트 및 게이밍 성능,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PC와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용 7세대 인털 코어 프로세서는 놀라운 성능 향상으로 4K UHD 영상, 360도 영상, 다중 영상 스트리밍, 고품질의 컨텐츠 재생 등 보다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컨텐츠를 다양한 폼팩터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인텔측의 설명이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5년된 구형 PC 대비 70% 증가된 빠른 모바일 생산성 및 3.5배 향상된 3D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창작물 제작: 1분 안에 1400장의 사진 보정 가능 ▲멀티태스킹(multitasking): 다수의 4K UHD 영상을 결합해 4분짜리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제작하면서 동시에 온라인 쇼핑이나 영화 감상 가능 ▲게임: 오버워치와 같이 당신이 좋아하는 게임들을 이동 중에도 HD 화질로 즐김 가능 등의 작업들을 할 수 있다고 인텔은 밝혔다.

또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해 4K UHD 영상을 보다 빠르게 제작하고 4K UHD 콘텐츠를 보다 길게 재생하고 감상하며 스트리밍 할 수 있다는 것.

이와 함께 이 새로운 프로세서는 새로운 HEVC(고효율비디오코덱, 동영상 압축 표준의 하나) 10비트 디코드(decode) 기능으로 4K UHD 급 프리미엄 컨텐츠가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하며 새로운 VP9 디코드 기능에 힘입어 전력 효율적으로 동시에 여러 업무를 하면서 4K UHD, 4K 360도 영상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다.

또 5년된 PC 대비 8배 빠른 속도8로, 빠르고 손쉽게 4K UHD 360도 영상을 제작, 수정 및 공유할 수 있고 최대 9시간30분간 4K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